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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켓컬리 관련주 정리
케이씨피드 (마켓컬리 관련주)
-기업소개
-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된 동사는 이후 사업 다각화를 위해 거래 농가의 축산물(계란) 구입, 액란 제조 판매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함.
- 주요 브랜드로 톱플러스, 한돈애 및 아이엠에그 등을 보유하고 있는 식품사업부문은 정품 계란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액상 계란을 생산하여 공급함.
- 맞춤형 사료 생산과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하였고, CRM도입으로 경쟁력을 확보.
-기업실적
-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.5% 증가, 영업이익은 177.2% 증가, 당기순이익은 104.1% 증가.
- 계열화사업부문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소폭 증가하였으며, 판매비와관리비의 감소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음.
- 동사는 품질혁신,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, 시장변화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과 홍보활동 강화 및 제품판매 채널 다변화를 통해 판매 물량 증대에 주력하고 있음.
흥국에프엔비 (마켓컬리 관련주)
-기업소개
-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, 영양식품, 과즙음료, 과실,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,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.
-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, 레몬,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음.
-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·비커피 제품을 생산.
-기업실적
-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.5% 감소, 영업이익은 51.9% 감소, 당기순이익은 40.7% 감소.
- 동사의 매출은 주로 커피 프랜차이즈, 외식 프랜차이즈, 도매상을 통한 개인 카페·레스토랑 등에서 발생하는 B2B형태의 매출이 높은 비중을 차지.
- 제품 유통의 다각화를 위해 리테일 시장 외 특수경로의 시장으로의 확대를 준비 중이며, 친환경 유기농 매장과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마케팅을 계획.
이씨에스 (마켓컬리 관련주)
-기업소개
- 동사는 1999년 10월 설립되어 2007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.
-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,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, 네트워크통합, 가상화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.
-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 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음.
-기업실적
-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7.8% 증가, 영업이익은 137% 증가, 당기순이익은 111.1% 증가.
- 기존의 컨택센터 사업 영역을 고객성공 비즈니스라 규정하고 인프라, CX, AX, ROI 등 9가지 세부 영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중.
- 구축형 SI 사업 뿐 아니라 관리형 서비스를 위한 ETaaS(ECS Technology As a Service)를 제공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중임.
미래에셋벤처투자 (마켓컬리 관련주)
-기업소개
- 동사는 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벤처캐피탈(Venture Capital, VC)임.
- 동사는 설립 이래 총 36개의 VC투자조합(VCF) 및 4개의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(PEF)에 약10,735억원(VCF 6,584억원 / PEF 4,151억원)의 재원을 누적 결성함.
- 지속 가능한 '투자-회수-재투자'로 이어지는 선순환구조 달성.
-기업실적
-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% 증가, 영업이익은 59.4% 증가, 당기순이익은 72.6% 증가.
- 코로나19 수혜를 받은 바이오·헬스케어 포트폴리오의 약진과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른 전자상거래 및 영상 콘텐츠 포트폴리오의 성장이 실적을 견인하고 있음.
- 제조업 벤처기업 투자 비중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며, 넥스트코리아펀드와 혁신성장펀드를 통해 투자가 이뤄질 전망임.
우양 (마켓컬리 관련주)
-기업소개
- 동사는 1992년 설립되었으며 농축수산임산물 및 과실통조림/유사조제식품/즉석조리식품 제조,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사업을 영위.
-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등의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업체로서, 식품원료 수입/가공부터 위탁생산품 개발/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솔루션 제공.
- ‘뉴뜨레’와 ‘쉐프스토리’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라인업 및 판매망 확장.
-기업실적
-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.1% 증가, 영업이익은 63.4% 증가, 당기순이익은 149.2% 증가.
- 매출의 70%이상이 CJ, 풀무원등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, 이디야등 프랜차이즈사로 발생되고 있음.
- 음료베이스 제조 설비 및 노하우를 활용한 소스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, HMR용 소스 및 식자재 소스를 납품하면서 소스 시장에 진입하였음.
태경케미컬 (마켓컬리 관련주)
-기업소개
- 동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, 드라이아이스,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,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됨.
-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됨.
-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%를 차지함.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음.
-기업실적
-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.3% 증가, 영업이익은 494.8% 증가, 당기순이익은 51.4% 증가.
- 전방산업의 경기가 호전됨으로 인해 주력사업인 탄산가스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며, 원가율 또한 하락하여 영업수익성 또한 크게 개선된 모습.
- 환경사업부문은 다소 부진하나 주력부문에서 긍정적 시그널이 나타나고 있고, 효율적인 내부관리를 통해 실적 개선해 나가고 있는점 긍정적으로 평가.
지어소프트 (마켓컬리 관련주)
-기업소개
- 사업 부문은 IT서비스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광고,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마켓을 운영하는 유통으로 구성됨.
- 별도 기준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주로 유통하는 서울 및 수도권에 7개의 직영점 운영, 자회사 연결 기준으로 총 37개의 직영점을 운영함.
- 자회사 오아시스에서 새롭게 진입한 새벽배송 시장은 2018년 4천억에서 2020년 1조(예상)로 빠르게 성장 중임.
-기업실적
-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.5% 증가, 영업이익은 836.4% 증가, 당기순이익 흑자전환.
- 오프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자회사 ㈜오아시스의 오픈마켓 및 새벽배송 사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여 향후 주력사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임.
- 친환경, 유기농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은 더욱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보임.
푸드웰 (마켓컬리 관련주)
-기업소개
- 동사는 1968년 설립되었으며, 현재 음식료품의 제조 및 도소매, 수출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199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.
- 동사는 음식료품 제조회사로서 주요 제품군은 시럽제품군, 음료제품군, 밤제품 군등이 있으며, 시장점유율은 깐밤(수출) 약 20%, 딸기시럽류는 약 30%를 점유함.
- 계열회사는 총 2개사이며, 그 중 하나인 청도푸드웰식품유한공사는 농,임산물 생산가공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2003년 설립되었음.
-기업실적
-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.1% 감소, 영업이익은 35.7% 감소, 당기순이익은 90.7% 감소.
- 국내시장의 경우 주로 중간제품과 OEM 및 임가공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납품업체의 매출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, 해외시장은 일본 수출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일본경기에도 민감함.
-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, 판매비와 인건비는 증가하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큰폭으로 감소.
세하 (마켓컬리 관련주)
-기업소개
- 제과, 제약, 화장품 등의 포장재로 사용되는 SC마니라지, IVORY지 등의 범용 백판지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임. 백판지류 생산량 기준 업계 3위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.
- 2019년 기준 국내 백판지 시장 점유율은 15.9%로 추산됨. 매출은 2020년 9월 30일을 기준으로 백판지 86.62%, 식품, 캐리어보드 등의 상품 11.18%, 기타 부문 2.20%으로 구성됨.
- 대구광역시에 생산시설을 운영함.
-기업실적
-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.8% 증가, 영업이익은 92.1% 증가, 당기순이익은 86.9% 증가.
- 경쟁사 철수에 따른 백판지 시장의 업황 개선과 수요 증가로 매출액이 증가하였음. 펄프 등 주요 원재료의 단가 하락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.
- 동사는 지속적인 판매구조 개선과 생산성 향상 및 원가절감을 추진하여 매출 향상과 수익성 증대로 경쟁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.
이상으로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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